#입찰지대이론
#도시지대이론
#마찰비용이론
#알론소
#헤이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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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지대이론
알론소
1.튀넨의 고립국이론을 도시공간에 적용하여 확장. 발전시킨 것이다.
2.도심지역의 이용 가능한 토지는 외곽지역에 비하여 한정되어 있어 토지이용자 사이의 입지경쟁이 치열해질 수 있다.
3.도심으로부터 일정한 거리에 위치한 토지들은 여러 토지이용활동들간의 입지경쟁을 통하여 특정용도로 배분된다.( #지대입찰과정 )
4.단일도심도시에서 상업용 토지이용이 도심 부근에 나타나는 것은 상업용 토지이용이 단위토지면적당 생산성이 높기 때문이다.
5.교통비부담이 너무 커서 도시민이 거주하려고 하지 않는 #한계지점 ( #한계지 )이 #도시의주거한계점 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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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찰비용이론
헤이그
1.교통비의 절약액이 지대라는 것으로 중심지로부터 거리가 멀어질수록 #수송비 는 증가하고 지대는 감소한다고 보고 교통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2.교통수단이 좋을수록 공간의 마찰이 적어지며, 이때 토지이용자는 마찰비용으로 #교통비와지대를지불한다 는 이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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