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IDA원리

부동산/부동산학개론

by 좀지나가자 2025. 3. 15. 09:51

본문

728x90

 

#AIDA원리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부동산마케팅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부동산마케팅은 부동산상품을 수요자의 욕구에 맞게 상품을 개발하고 가격을 결정한 후 시장에 유통, 촉진, 판매를 관리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2.STP전략은 대상 집단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으로 구성된다.

3.시장세분화전략은 부동산시장에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수요자의 집단을 세분하는 것이다.

4.표적시장전략은 세분화된 시장을 통해 선정된 표적집단을 대상으로 적합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5.AIDA원리는 주의(attention), 관심(interest), 욕망(desire), 행동(action)의 단계를 통해 공급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시장점유마케팅전략의 하나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답.5.

AIDA원리는 주의,관심,욕망,행동의 단계를 통해 #소비자의욕구 를 파악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하는 #고객점유마케팅전략 에 해당한다.

#시장점유마케팅전략 은 공급자 중심의 STP전략과 4P MIX가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부동산마케팅전략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바이럴 마케팅전략은 SNS,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입소문을 내게 하여 마케팅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다.

2.분양성공을 위해 아파트브랜드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고객의 인식에 각인시키도록 하는 노력은 STP전략 중 시장세분화 전략에 해당한다.

3.아파트분양 모델하우스 방문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자동차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것은 4P Mix 전략 중 유통경로전략에 해당한다.

4.아파트의 차별화를 위해 커뮤니티 시설에 헬스장, 골프연습장을 설치하는 방안은 4P Mix전략 웅 가격전략에 해당한다.

5.고객점유마케팅전략은 AIDA원리는 주의-관심-결정-행동의 과정을 말한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정답.1.

#바이럴마케팅

: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기업이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기법으로 #컴퓨터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는 개념이다.

#인터넷광고기법 으로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 등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며 정보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나가는 경향이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728x90

'부동산 > 부동산학개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래사례비교법  (0) 2025.03.19
시산가액의 조정  (0) 2025.03.17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0) 2025.03.13
비율임대차  (0) 2025.03.12
입지계수  (0) 2025.03.11

관련글 더보기